잘못된 질문들 FAQ

1. 학생이라 용돈이 없어서 그러는데, 조이스틱은 꼭 있어야 하나요?
A: 비행시뮬레이션을 하지 않으실 것이라면 조이스틱은 없어도 됩니다.

2. 패치는 어떤게 좋은가요?
A: 좋은게 좋은겁니다. 자신의 취향에 맞는 패치를 하십시오. 넷플 동료와 통일만 기하면 됩니다.

3. 조종은 어떻게 하나요?
A: 잘 하면 됩니다. 매뉴얼은 책장 장식품보다 나은 기능을 가지고 있고, 님의 머리도 인체 무게 중심추 이상의 기능을 합니다.

4. 적기가 내 꼬리를 물었을 때는 어떻게 해야 하죠?
A: 죽으면 됩니다. 적기가 꼬리를 물었다는 것을 알았다면 그나마 다행일 것이고, 꼬리에 적기가 붙은 것을 한번 발견했을 때는 이미 적기 구경도 못한 채로 4번 죽고 난 후일 것입니다. 적기가 꼬리를 물었을 때 피할 것을 걱정하는게 아니라 어떻게 해야 적기가 내 꼬리를 물지 못하게 할까를 걱정해야 합니다.

5. 미사일이 날아오면 어떻게 해야 하죠?
A: 죽으면 됩니다. 날아오는 미사일을 피할 걱정을 할게 아니라 미사일이 날아오지 않게 할 걱정을 해야 하는 것입니다. 회피기동이란 10번 죽을 것을 8번 죽게 하는 의미밖에 없습니다.

6. 적은 어떻게 찾죠?
A: 어머니께 어디있냐고 여쭤보세요. 냉장고 안에 넣어놓지 않으셨다면 어디에든 있을겁니다. 님의 내부에 있는 게으름이 가장 큰 적입니다.

7. 적군과 아군은 어떻게 구별하죠?
A: 척 보면 압니다. 모든 적군과 아군은 시각적, 전자적, 기타 방법으로 적군인지 아군인지를 구별하는 특징을 지닙니다. 그 특징을 파악하면 됩니다. 방법은 많아서 일일이 열거할 수 없습니다.

8. 어떤 비행기가 좋은 비행기죠?
A: 님이 타면 뭐든지 나쁜 비행기가 됩니다. 실력이 없을때는 모든 비행기가 나빠 보이고 실력이 늘면 모든 비행기가 좋아보입니다. 엠씨 스퀘어 쓴다고 해서 바보온달이 아인슈타인되지 않습니다.

9. 적기를 많이 죽이려면 어떻게 해야 되죠?
A: 적기를 피해다니십시오. 님이 적기들을 보고 침을 흘린다면 적기들이 님을 보고 흘리는 침에 빠져서 죽을 수도 있습니다. 살아있다보면 적기를 죽일 기회는 언제든 생깁니다.

10. 불리한 상황에서 적기와 만났을 때 적기를 죽이는 비결은 뭐죠?
A:  적기를 죽이다니요. 불리하다는 걸 알았으면 0.1초라도 빨리 도망가십시오. 전투는 싸워서 이기는게 아니라 이길때만 싸우는겁니다.

11. 어떻게 하면 고난이도의 기동을 할 수 있나요?
A:  고난이도의 기동은 죽기 직전에나 해보는 겁니다. 화려한 기동을 안할 방법을 연구하십시오.

12. 기총 헤드온 사격을 잘하는 비법은 뭐죠?
A: 초보자로 남아있으면 됩니다. 헤드온 사격 실력에 승부를 의지하려는 사람은 백에 백 초보자입니다. 고수가 될수록 헤드온 사격할 기회 자체가 없어집니다. 당구 50치는 사람이 뭐든지 빨아칠 생각만 하는 법입니다.

13. 어떻게 하면 고수가 될 수 있죠?
A: 치사해지십시오. 적이 님을 보고 치사하다거나 비겁하다고 욕하면 고수가 되신겁니다. 정정당당한 플레이를 하고 싶으시다면, 정정당당하게 계속 죽으시면 됩니다. 전투는 살인이지, 스포츠가 아닙니다. 합의된 전투규칙과 매너를 준수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정정당당합니다.

14. 쉽게 고수가 될 수 있는 비법은 무엇인가요?
A: 수능을 잘 보시려면 국영수 위주로 교과서 중심으로 공부하시고, 농구를 잘 하려면 드리블부터 연습하십시오.

 

 처음 페이지로  |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