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못된 답변들 FAQ

1. 패치는 어떤게 좋은가요?
A: 리얼리티 패치 3.5 버전을 받아서 핫픽스를 하시고 WWW.!!!.com에서 그래픽 패치2.4R를 하시고 재부팅 한 다음 www.$$$.com에서 아프가니스탄 모드를 다운받아서 설치하십시오. 단 그래픽 패치 2.4L 이전 버전과는 호환되지 않습니다. 그런 다음 게임 폴더 내의 weapon 폴더에 들어가서 weaponloader 프로그램으로 무기 장착을 사실과 같게 패치하고 나서 레지스트리를 어쩌구저쩌구...
--> 패치 복잡하게 한다고 고수 되는거 아닙니다. 패치에 너무 연연하면 정작 비행은 못합니다.

2. 조종은 어떻게 하나요?
A: 기어를 내릴 때는 G를 누르시고 미사일을 발사할 때는 어쩌구 저쩌구...
--> 결국 매뉴얼에 나오는 얘기 반복하는겁니다. 제작사에서 돈들여서 고급 인력 데려다 만든 매뉴얼보다 정확하고 이해하기 쉬운 답변은 없습니다.

3. 적기가 내 꼬리를 물었을 때는 어떻게 해야 하죠?
A: 200d 거리가 되었을 때 스틱은 왼쪽으로 당기고 러더는 오른쪽으로 차면서 배럴롤을 270도 하고 나서 적기가 앞으로 오버슛할 때...
--> 방어 기동을 주제로 논문 하나 나올 분량이 족히 됩니다. 한두 문장으로 답한다면 구라입니다.

4. 미사일이 날아오면 어떻게 해야 하죠?
A: 기수를 85도로 돌린 후 4초동안 8G로 선회하고 나서 플레어를 0.5초 간격으로 세 발 뿌리고 다시 반대로 90도 선회하여 -2G로 5초간 기동하고...
--> 유효 사거리에서 발사한 미사일은 못피합니다. 한 발은 어쩌다 피할지 몰라도 십중팔구 연사로 날아오니 어차피 죽은 목숨입니다.

5. 적은 어떻게 찾죠?
A: 7,9 섹터 부근에서 자주 출몰합니다.
--> 그말 듣고 가다가 죽을 수 있습니다. 적은 내가 예상치 못한 곳에 있으려고 노력합니다. 그러므로 햇키 노가다, 레이더 노가다로 찾는 수밖에 없습니다.

6. 적군과 아군은 어떻게 구별하죠?
A: 락을 한 다음 I 키를 눌러서 소리를 듣고 구분하시면 됩니다.
--> 이런 식의 단편적인 방법으로 식별하겠다면 식별 마치기 전에 벌써 적에게 죽어있을겁니다. 종합적으로 판단할 수 있는 내공을 쌓아야 점만 보고도 판단할 수 있습니다.

7. 어떤 비행기가 좋은 비행기죠?
A: Spitfire H.F. Mk IXe (CW)가 좋습니다. 선회율이 어쩌고 속도가 어쩌고...
--> 조종하는건 사람입니다. 저절로 알아서 싸워주는 전투기는 없습니다.

8. 적기를 많이 죽이려면 어떻게 해야 되죠?
A: 13,12 섹터 부근에 적기가 많이 있습니다.
--> 마르세이유만큼 공중전 잘하기라도 하지 않고서야 적기 많은데 가봤자 죽는 것밖에 별 수 없습니다.

9. 불리한 상황에서 적기와 만났을 때 적기를 죽이는 비결은 뭐죠?
A: 적기를 유인한 후 오버슛 시켜서 죽이시면 됩니다.
--> 이런건 나보다 바보를 만나라는 말밖에 안되므로 실제로는 아무 유용성이 없는 얘기입니다.

10. 어떻게 하면 고난이도의 기동을 할 수 있나요?
A:  스틱은 왼쪽으로 30% 꺾고 러더는 오른쪽으로 75% 비튼 후 3초 있다가 스로틀은 15%로 내리고 어쩌구...
--> 농구부 처음 들어온 학생에게 슬램덩크 연습하라고 한다면 제대로 된 코치가 아닙니다.

11. 기총 헤드온 사격을 잘하는 비법은 뭐죠?
A: 2.5km 거리에서 1cm 상단에 조준을 하고 사격을 하고 -G를 2초간 준 다음 어쩌구...
--> 사파 무공은 널리 전수시켜줄 것이 아니라 하지 말라고 말릴 일입니다.

12. 어떻게 하면 고수가 될 수 있죠?
A: 죽으면서 배우십시오.
--> 이런 사람이 진짜 불친절한 사람입니다. 시행착오를 단축하라고 교범이고 매뉴얼이고 있는겁니다.

 

 논단 메뉴로  |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