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의 목적

 이 홈페이지의 기본 철학은 현실과 가상 비행의 상호작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전술 측면에서 보자면, 실전 전술을 시뮬레이션에 적용함으로써 시뮬레이션상의 전투를 보다 잘 해낼 수 있음과 동시에, 시뮬레이션을 통해서 실전 전술을 보다 실제적으로 잘 이해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전사 측면에서 보자면 시뮬레이션을 통해 실제의 역사적 사실을 대리체험 함으로써 역사적 사실을 보다 잘 이해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단, 항공 전사에 대해서는 다른 좋은 홈페이지들이 있기 때문에 이곳은 가급적 공중 전술을 집중적으로 다루는 곳으로 꾸려나갈 생각입니다.

 

 이곳에서는 시뮬레이션을 하나의 소재로 삼기는 하되 어떤 특정한 게임을 잘 깨는 법이나 문제 해결방법등을 다루는 것이 아니라, 오직 보편적으로 설명할 수 있는 전술 자체에 대해서만 논의하려고 합니다. 그 과정에서 훌륭한 전술 기량을 얻을 수 있다면 물론 더 좋겠지요. 전투를 위한 기술을 공부하다 보면 그 기술을 어디서든 써먹어보고 싶은 투사적 충동이 드는 것이 사실입니다. 학구적인 접근방법을 통해서 얻어진 좋은 기량을 직접 느껴보는 것도 노력에 대한 성취감을 실제로 증명하는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공중전 기술은 무림 비법과도 비슷해서 수학공식처럼 한가지 정답이 나오는 것이 아니라 여러 가지의 전투 스타일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시뮬레이션을 즐기는 관점이 더해지면 전투 스타일의 차이는 더욱 뚜렷해지는데요, 꼭 어떤 문파가 세상을 지배해야 된다는 법은 없겠지만, 이곳에 담겨있는 전술과 태도를 통해 혹시 사이버 세상에서 고수가 될 수 있다면 홈지기로서는 또다른 보람을 얻을 수 있을것 같습니다.

 

이전 페이지로  |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