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하1에서 트랙 IR은 전용 모드가 지원이 안되므로 안되려니 하고 있다가, 킹캣님께서 킹캣님 홈 게시판에 마우스 패닝하는 법을 알려주신 것을 보고 마우스 패팅이 되면 트랙IR도 쓸 수 있을 것 같아 설정을 한번 맞춰봤더니 그럭저럭 쓸만하더군요.
우선 에하의 셋업에서 뷰 패닝을 마우스로 하게끔 설정해놓아야 하고, 그 다음에는 트랙 IR 설정프로글램에서 enhance 모드가 아닌 마우스 에뮬레이션 모드로 사용할 수 있게끔 적당하게 감도를 설정해주고,(감도를 5정도로 낮추니 마우스 모드로도 그리 불편하지 않게 쓸 수 있더군요. linear 방식으로만 설정할 수 있지만 에하의 마우스 패닝 기능에서 센터 데드존이 자동으로 어느정도 주어지더군요.) 그에 따라 필요한 버튼들을 HOTAS에 설정하는 과정을 거쳐서 트랙 IR을 사용할 수 있게 해보았습니다. 트랙 IR 프로그램과 에하의 키셋업중에 F8과 F12가 겹쳐서 적당히 필요에 따라 조정(에하에서 PAN 모드가 원래 F8인데 F5로 바꾸고 원래의 F5인 체이스 모드는 없애버림)을 해주어야 했구요. 쿠거 스틱에서는 T8 버튼이 홀딩 기능이 있으므로 T8을 홀딩하는 동안 마우스 오른쪽 키를 누른 상태로 인식하게끔 해서, T8 버튼을 홀딩하는 동안 트랙 IR 패닝이 되게끔 했습니다.
설정을 해놓고 나니 기술적으로나 쿠거 버튼 적용 절차상으로는 별 문제없이 되는 것 같고, 실전에서 활용해볼 일만 남았네요^^ 다만 한가지 흠이라면 PAN 모드에서는 SNAP 뷰에서처럼 시야 방향에 따라 고개를 이리저리 빼서 시야를 넓은 위치를 각각 저장할 수가 없기 때문에 SNAP 뷰에 비해서 사각이 좀더 많아진다는 것인데, 필요에 따라 SNAP뷰와 적당히 조합해서 사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