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 그런 유틸리티도 있었군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기술적인 절차는 유틸리티를 사용해서 enhanced 모드를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는 점을 제외하면 에하에서의 설정 방법은 마우스 모드에서와 비슷한 것 같군요. 간단하게 번역해보겠습니다^^

참고로..사람에 따라 다르겠지만 저는 트랙IR을 쓰면 확실히 장시간(2-3시간 이상) 사용할 경우 좀 어지러운 느낌이 들더군요. 자동으로 시테크가 된다는^^; 아 그리고 에이스 알파의 로맥 포럼에 싸울아비님께서 전해주신 정보에 따르면 웹캠을 사용해서 트랙IR처럼 뷰패닝을 할 수 있게 해주는 공짜 프로그램도 있다던데 그것이 잘 작동하면 앞으로 트랙IR을 밀어내고 보편적인 도구로 자리잡을 수 있지 않을까 싶더군요. 아무래도 가격적인 메리트가 크니까요... 프리룩이라고 하는 프로그램이고요, 다음 주소로 가보시면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http://freelook.org/



다음은 킹캣님께서 올려주신 내용의 대강 번역...



-------------------------------------------------------------------------------



어제 AH 현재 버전에서 트랙IR의 enhanced mode를 사용하는 방법을 찾아서 여러 게시판들을 찾아보았는데요. 몇몇 분들께서 그 방법을 찾아내셨더군요.



트랙 IR BBS에 보니까, 조이스틱 축으로 조망을 제어하는 레이싱 게임에서 트랙IR을 쓰는 법에 대한 링크를 찾았습니다. 아시다시피, AH에도 그런 기능이 있죠.



원래 출처: Race Sim Central Forums



간단하게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일단, PPJoy 매뉴얼에 따라서 PPJoy 소프트웨어를 설치합니다.

그리고 나서 PPJoy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Add..." 버튼을 누르고 "Parallel port" 입력박스에서 "Virtual port"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Add"를 클릭합니다.

그 다음, tir2joy.exe와 tir2joy.ini를 원하는 디렉토리로 카피합니다.



TIR 드라이버 소프트웨어를 실행하고, enhanced 모드의 프로파일을 설정해줍니다. (tir2joy에서 이 프로파일을 이용하게 됩니다)



이제 tir2joy.exe를 실행하면 여러분의 머리가 조이스틱이 됩니다 (?! - 트랙 IR에서 인식하는 dot 데이터를 가상의 조이스틱 입력값처럼 인식하게 된다는 뜻입니다.; 주)

제어판으로 가서 머리(가상 조이스틱-주)를 캘리브레이션 해줍니다. (헤헤...약간의 농담이었습니다.)

(편집): AH 설정에서도 캘리브레이션을 해주어야 합니다.



이제 마지막 단계로, AH의 view pitch와 view yaw 항목에 새로 생긴 가상 조이스틱을 지정해줍니다.



이렇게 하니까 저는 잘 되더군요.

AH2가 아닌 AH 현재 버전에서 트랙IR의 enhanced 모드를 쓸 수 있다니, 아 정말 꿈만 같던 일이네요...

-----------------------------------------------------------------------